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비디오 마케팅

유튜브마케팅 동영상 세일즈 편지의 슬라이드를 3단계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피라이터 KOI 입니다. 유투브마케팅 을 하려면 동영상을 잘 만들어야합니다. 

이번에는 동영상 세일즈 레터의 기본적인 슬라이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슬라이드의 작석은 스크립트가 하고 있는 상태에서 3단계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스크립트를 세분화하여 슬라이드를 만든다

2.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3. 편집

 

나는 MAC을 사용하고 있어 프레젠테이션용 소프트웨어는 Keynote를 사용합니다만, Windows라면 PowerPoint에서도 문제 없는 동영상 세일즈 레터의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스텝 0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한다

스텝 1 스크립트를 나누어 슬라이드를 만든다

스텝 2 애니메이션을 넣는다

스텝 3 편집

 

스텝 0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한다


그 전에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 단계입니다만, Keynote에서 표준과 와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준이 4:3

와이드 16:9

 

평소에  우리가 보는 텔레비전이나 컴퓨터는 대부분 16:9이므로, 와이드를 선택합니다.

 

스텝 1 스크립트를 나누어 슬라이드를 만든다


 

동영상 세일즈 레터에서 가장 결과가 나와있고,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말할 문자를 그대로 슬라이드해 나가는 방법입니다. 

이 때의 주의점은 2개입니다. 

 

 

글을 길게 하는 불과하다

 

문장을 그대로 읽어 동영상에 가는 것입니다만, 문장이 너무 길면 먼저 시청자는 묵독해 버려, 당신의 이야기가 끝날때가지 멍하니 듣고 지루하게 됩니다. 그래서 문장은 짧게하여 다음 슬라이드로 갑니다.

 

문자 사이즈, 배경 색과 글자 색을 통일 

 

글자 크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20자에서 25자 정도의 크기로 하는 것이 읽기 쉽습니다. 배경색, 글자 색은 기본적으로 같은 색을 사용해, 강조하고 싶은 점에서 색을 바꾸어가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색상을 과다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하나의 동영상에서 글자 색은 2가지에서 4가지가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배경 색은 백색, 글자 색은 검정색 계열로 합니다. 

 

슬라이드 작성 one 포인트 조언 

 

접속어를 넣을 때는 이전 슬라이드에 넣으면, 다음 말하는 것을 강조되는 것과 연결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세일즈 라이팅이 향상하려면 3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은, 갑자기 상품을 팔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같이 해보십시오. 

스텝 2 애니메이션을 넣는다


 

애니메이션은 슬라이드를 재생하면, 움직이는 동작을 의미합니다. 문자와 이미지, 배경까지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넣을 때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일관성있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통일감이 없으면 화면이 시끄러워보이고, 시청자는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텝 3 편집


슬라이드를 재생시켜서 편집하는 최종 단계입니다. 읽어 나가면서 말이 부자연스럽게 되어 있지는 않은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문자가 슬라이드의 중심으로 되어 있는지, 좌우 위치는 어떤지 그러한 부분도 확인하도록 하십시오. 

 

이상 동영상 세일즈 레터의 슬라이드를 만드는 3가지 방법이였습니다.

 

 

슬라이드가 되면 다음의 스텝은 녹화입니다. 녹화 기사는 다음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동영상 세일즈 레터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 ( Quick Time Player)

 

동영상 세일즈 레터의 메인 페이지는 이쪽입니다.

 

동영상 비디오 세일즈 레터(VSL) 만드는 법 포인트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