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사용법 줌 화상회의에서 하울링이 일어나고 울리는 소리가 멈추지 않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ZOOM 마이크 문제 ~ 하울링이란?
마이크와 스피커가 서로의 소리를 키워 울리는 소리가 나는것을 하울링이라고 합니다.
하울링은 ZOOM 사용에 많은 질문을 받는 내용입니다.
하울링의 해소를 먼저 실시하는 것으로, 회의시 환경을 조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Zoom에 PC와 동시에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Zoom에 참여하는 경우 하울링이 발생합니다.
여러분도 호스트 측의 때 먼저 들어온 사람이 하울링을 일으키고 있는 상태라고 알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하울링이 발생하는 경우 당황해서 음소거를 할 수 있지만 하울링은 음소거만으로 해소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의 스마트 폰과 태블릿의 오디오 연결을 분리해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해결됩니다.
PC와 스마트 폰과 태블릿에서 동시에 입장 할 경우 스마트 폰, 태블릿의 오른쪽으로 "..."이 표시 되어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더 보기 "..."을 누르고 "오디오 연결 끊기"를 누르면 마이크 마크가 헤드폰 모양으로 변경합니다.
헤드폰 마크는 오디오가 끊긴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서로의 단말기의 소리를 주워 없으므로 하울링이 해소됩니다.
'줌 소유자 및 관리자 > 줌 오디오, 비디오,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줌화상회의 zoom 컴퓨터 또는 장치 오디오 테스트 (0) | 2020.09.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