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사용법 온라인 마케팅 회원모집의 7단계
ZOOM 사용법 온라인 마케팅 회원모집의 7단계
Zoom 사용법 모집 학교 줌 아카데미 코리아 이대영입니다.
ZOOM 화상 회의의 매우 편리한 방법 때문에 집에 있어도 이동 중에도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컴퓨터 1대만 있으면 온라인 zoom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ZOOM 화상회의 는 온라인으로 한국의 모든 도시를 포함하여, 전 세계에서 '시간의 벽', '장소의 벽', '노력의 벽' 이 없기 때문에 고객을 유치하기 쉽고,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면 매출을 포함하여 고객 모집도 3~5배 정도 유치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이야기를하면, 코치, 컨설턴트, 카운슬러, 치료사 분들이 "ZOOM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싶다!"라고 하지만, 동시에 "그렇다면 어떻게 유치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지금부터 할 일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하여 필요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타이밍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zoom 아카데미 코리아에서는 ZOOM 무료로 회원을 모집하는 7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ZOOM 아카데미 코리아 ZOOM에 무료로 회원을 모집하는 7단계
목차
단계 3 답은 시장에 있다 "ZOOM 무료 이벤트를 개최하고 답변을 얻는다"
단계 4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해결할 사람이 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한다
단계 5 "Zoom 고객의 학교"의 "4개의 컨셉 템플릿"과"4개의 상품 패키지 템플릿"에 따라 쓴다
단계 7 계약한 분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과와 만족도를 주는 3개의 포인트
이번에는 Zoom 에 무료로 집객 하는 단계 1, 2에 대해 이야기드리겠습니다.
* 무료 집객이란?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고객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단계 1 개념을 명확하게 한다
우선 스텝 1은 "유치 컨셉"을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고민과 불만, 불안을 안고 있는 사람에게 그 문제를 해결하고 삶을 보다 더 좋게 하기 위해 이런 해결방법이 있습니다!"라고 알기 쉽게 언어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고객 모집 콘셉트를 만든다"라고 합니다.
고객이 고민하고 있는 곳에서 이상적인 미래에 해결책을 언어 화하고 전달하는 것이 "컨셉 또는 개념"입니다. 1단계에서는 이 개념을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상대방의 니즈에 접촉이 되지 않는 한 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먼저 "목록을 모으자" "알리자"라고 말합니다.
지금의 시대에는 Facebook과 Youtube, 인스타등 라이브를 할 수 있고, 라이브는 큰 확산력이 있습니다. "자신의 것을 알리고 싶어!"라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사실 굉장히 간단합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 인가 하면 "알려 드리고 싶은 내용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에게 보내져 온 Facebook과 Youtube, 인스타등 거기서 흘러 들어오는 정보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흘러 들어온 정보를 잃지 않는 것이 더 많지 않나요? 대부분의 정보를 사람들은 보지 않습니다.
비즈니스는, 컨셉에서 80%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내용에 따라 '읽거나, 읽지 않거나'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개념은 굉장히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콘셉트는 어떻게 만들면 되는 것입니까? 다음 4가지를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 대상은 누구인가?
- 대상의 고민은 무엇인가?
- 그 고민을 해결하면 어떤 이상적인 미래를 가져오는가?
- 앞으로 미래를 동반하는 이런 해결 서비스가 있나요?
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어떤 고민을 해결하고 앞으로의 미래에 당신을 데려갈 것인지를 언어 화하여 알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고객모집의 개념"입니다.
단계 2 상품 (판매) 패키지 전략
고객모집의 개념이 상대방에게 전달이 되었다면, 스텝 2는 상품 패키지입니다. 상품 패키지는 "고민하고 있는데 이상적인 미래를 가기 위한 놀이기구는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인천사는데, 제주도에 가려면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로 가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1시간 이내에 도착합니다. 아마 하루라도 빨리 도착하고 싶은 사람은 비행기를 탈 겁니다. 그러나 차를 타고 5시간이 걸리든 남해까지 가서 배로 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KTX 타고 부산까지 간 다음 부산에서 제주도 가는 배를 탈 수도 있습니다.
즉, "사람마다 추구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요구하는 것을 충족하면서 현실에 확실하게 전달하는, 당신의 팔것은 무엇입니까?라는 것입니다. 이를 "상품 패키지"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가격을 물어봤을 때 "싸다!"라고 생각을 줄 수 있는 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품 패키지가 고객이 생각했던 가격의 2배, 3배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을 때, 싸다 라고 생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상품 패키지 전략"입니다.
고객 모집 전에 "고객 모집의 개념" 과 '상품 패키지'를 정해 둔다
무료 고객 모집의 중요한 점은 고객 모집의 콘셉트로 상대가 요구하는 것을 이해하고 확실하게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위한 해결책으로 이런 방법이 있어요!라고 알기 쉽게 언어 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컨셉 이라고합니다 (단계 1)
그리고 다음은 상품 패키지를 만듭니다. (단계 2)
현재 고민하는 곳에서 가까운 미래에 확실하게 데려다줄 당신의 차량은 무엇입니까? "이 제품은 2배, 3배의 가치가 있다! 싸다!라고 인식을 주면, 판매로 연결됩니다. 이 1단계, 2단계가 없다면, 무엇을 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우선 고객 유치 컨셉을 제대로 만들어 확실히 이상적인 미래에 갈 차량이다 라는 상품 패키지를 만들고, 그 위에 모집을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무료 고객 모집의 대전제로서, 1 단계 "집객 개념을 명확히 할 것" 2 단계 "상품 판매 패키지 전략"의 두 가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구체적으로 "고객모집에 연결하기 위한 Zoom 스터디 상담회와 긴급 세미나 등에 어떻게 고객을 유입시키는지 전해드리겠습니다.
단계 3 답은 시장에 있다 "ZOOM 무료 이벤트를 개최하고 답변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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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마케팅 연구소 이대영 소장입니다. 미라클마케팅 연구소 소장 민진홍 제자이며, 마케팅 바이블 창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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