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회사 더 마케팅입니다.
대부분의 광고는 “제목이 가장 중요” 하다. 이렇게 가르쳐 준 것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입니다.

사용 https://www.openbookmarks.co/the-most-inspilatinal-people-david-mackenzie-ogilvy/
그는 위키백과사전에서 알려준것처럼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 (David Mackenzie Oglivy, 1911 년 6 월 23 일 - 1999 년 7 월 21 일 )은 영국 의 광고 회사 WPP 의 임원으로 사장이었던 인물이다. 일반적으로 " 광고의 아버지 '로 불린다.
"At 60 miles an hour the loudest noise in this new Rolls -Royce comes from the electric clock “
(시속 60 마일로 달리는 롤스 로이스 실내에서 가장 큰 소음원은 전기 시계입니다)
이 세일즈 레터 (판매 편지) 헤드 라인 (제목)은 대히트 광고 업계에서는 너무나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광고의 아버지 인 데이 위트 오길비 프로그램에서 배운 효과적인 세일즈 레터 (판매 편지)의 헤드 라인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목차 어떻게 할까보다 “무엇을 말하는가?”쪽이 중요 |
어떻게 할까보다 “무엇을 말하는가?”쪽이 중요
대부분의 광고는 디자인이 눈에 띄어도 제목이 결정적으로 중요합니다. 광고를 "자! 보세요"하면 보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고객은 제목만 보고 관심이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할 것입니다.
광고에서 실패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어떻게 말하면 관심을 가져줄것인가?”라고 생각합니다만,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그것은 "어떻게 할까보다 무엇을 말하는가?"가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의 명언 중 하나이며, 내 마음에 잊혀지지 않는 단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말로 란 이런 것입니다.
화제의 책을 판매하고자 할 때…
“30만부를 돌파 한 책입니다. -> “1 주일 만에 20만부 팔린 책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보이지만, 그렇게 구매 욕구는 바뀌지 않아보입니다. 무엇을 할지를 바꾼다는 것은
30만부를 돌파 한 책입니다 -> "김 선생님의 대망의 2 번째 책입니다.”
30만부를 돌파 한 책입니다 -> "서울시에서 드라마화 한 원작입니다”
라는 것입니다.
헤드 라인 (제목)에서 “무슨 말을해야할지”
그러면 실제로 헤드 라인 (제목)은 무엇을 말하면 좋을지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가 가르쳐준 3가지 패턴을 소개합니다.
1. 이득이 되는 것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가 가르친 가장 효과적인 제목은 독자에게 득이 되는 것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즉 상대방의 이익 (결과가 어떻게 되는가)를 전하는 것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이 아니라 독자가 매력적으로 느끼는 것이 아니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계의 헤드 라인을 생각했을 때 "쉽게 다이어트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그 앞의 결과 “날씬한 인기 만점가되는 방법”입니다.
혜택을 전달하는 것은 유익하게 되는 정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득이 되는 정보는 독자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제목이 될 것입니다.
2. 새로운 정보
두 번째로 효과적인 제목은 새로운 정보입니다.
- 새로나온 신상 코트
이런 키워드에 관심이 가나요? 혹시 당신은 새로운 제품에 관심이 많습니까?
신상품의 소개나 기존 제품의 업 그레이드에도 새 정보는 헤드 라인에 포함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신상품 마침내 발표…!! 체험담 모집
- 새로운 헤드 라인 집 2020년 한정 판
- 최신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3. 호기심
세째 날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가 가르쳐 준 효과적인 제목은 호기심입니다.
예를 들어
- 연예 특종
- 성공한 00의 목표 세우는 방법
- 하루 10만원 버는 방법
호기심에 이길 수 없습니다. 당신도 이런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뉴스에서 검색하다 클릭해버리고 만것
- Youtube에서 추천 동영상으로 나와서 보고 말았다
- 유행하는 게임 앱을 다운로드해 버렸다
이런 곳에 호기심을 돋구는 힌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헤드 라인에서 중요한 것
효과적인 제목 (헤드 라인)을 만드는 데 중요한 것은 당신이 타깃으로 하고 있는 사람은 어떤 것에 흥미를 또는 관심을 나타내는가? 입니다.
그래서, 헤드 라인을 정하기 전에 꼭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 목표를 명확히 한다
- 타겟을 리서치 한다
이 2가지 단계를 포함하지 않고는 효과적인 헤드 라인을 만들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효과적인 제목은 “호기심을 돋우는 것”이라고 알고 있어더 타켓(대상)이 호기심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맥켄지 오길비에게 배운 것 “어떻게 말하는가?보다 무엇을 말하는가? 따라서, 연구가 필수적입니다. 이것을 타협하는 일 없이 최선을다해 실천하는 것이 정말 효과적인 제목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다음 기사에서는 (세일즈 레터) 영업 편지로 10배이상 매출올리는 효과적인 헤드 라인 27가지 패턴 [템플릿 집] 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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