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 팔리는 인터넷 광고(LP)의 공통점 2가지
인터텟에서 랜딩페이지를 자신의 스타일로 만들어 봤지만...정말 이게 최선을 다해 만든건가? 하고 고민해보지 않으셨나요? 사실 팔리는 랜딩페이지(LP)에는 2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팔리는 문장을 만드는 방법에서 뼈대가되는 공통점의 요점을 간추려 소개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읽고 나면, 짧은 시간에 팔리는 랜딩페이지(LP)의 요소를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
* 판매 인터넷 광고 (LP)의 포인트를 한번에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의 목차 1.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
> 타깃이 명확 > 이익이 명확
2. 세일즈 인터넷 광고에 중요한 "제목"을 눈에띠게 보이게하는 방법 3. 세일즈 인터넷 광고 (LP)의 50%는 '제목'을 결정된다 > "읽지 않는다" "믿을 수 없다" "행동하지 않는다"
4. 존 케풀즈의 "뛰어난 제목에 공통되는 3가지 포인트" 5. 정리 :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 |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
팔리는 인터넷 광고의 공통점은 제목에서 그 "대상이 명확"그리고 "혜택이 명확"하게 적용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목을 지을 때 컨셉을 명확하게 한다. 각각 설명드리겠습니다.
목표가 명확 혜택이 명확 |
타겟이 명확
대상은 잠재 고객입니다. 즉, 제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 You Tuber에 등록자가 줄어들고 있지는 않습니까?
- 무료 카피 라이팅 기술을 배우고 싶지는 않습니까?
라는 식의 질문입니다. 또한 상권이 제한되어있는 경우는 헤드 카피로 명시합니다.
- 강남에서 저렴한 에어컨 청소라면!
OATH의 법칙에서 대상을 알아야한다
대상을 씻어내는데 활용하고 싶은 것이 OATH의 법칙.
대상은 OATH의 법칙 '생각하는 사람'과 '어려운 이웃'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이익(혜택)이 명확
혜택은 상품을 구매했을 때 얻는 이익을 말합니다. 즉, 팔리는 인터넷 광고의 제목에서는 물건을 먼저 기다리고 있는 이상적인 미래가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상에서 판매 인터넷 광고는 제목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제목에서는 목표와 이익이 명확하게 나나타고 있는 것이 소중하다라고 나타났습니다. 이제 "제목"의 보이는 방법의 요령을 소개합니다.
세일즈 인터넷 광고에 중요한 "제목"을 눈에띠게 보이게하는 방법
"제목"을 눈에띠게 보이게하는 방법 " 우선 이점 (혜택)을 눈에 띠게한 후, 다음 타겟에게 문제를 호소하는게 반응률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제목의 예 (1)
지금의 식생활을 바꾸지 않고도 할 수 있다! 하루 5분의 호흡 법 다이어트
제목의 예 (2)
호흡을 가다듬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기법, 지금은 무료 체험 실시 중!
제목의 예 (3)
단 2일만에 채널 등록자 수가 10만명!? 세계 제일의 YouTuber가 시키는대로 했다. 아마추어가 최고로 유명하게 된 2개의 비법이 마침내 공개 당신은 구독자가 늘지 않아 고민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세일즈 인터넷 광고 (LP)의 50%는 '제목'에서 결정된다
헤드 라인 (제목)을 제압하는 것은 "매출"을 막는 것
따라서 광고의 반응이 나쁜 경우 먼저 제목 (과 CTA)를 수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3개의 벽"에 있습니다.
"읽지 않는다""믿을 수 없다""행동하지 않는다"
카피 라이팅은 "3개의 벽 (3NOT)"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개의 벽
- 읽지 않는다
- 믿지 않는다
- 행동하지 않는다
특히, "읽지 않는다"가 난관이며, 대부분 사람들의 90%는 문자를 읽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50%는 "제목"에서 결정된다고 말하는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John Caples의 "좋은 제목에 공통되는 3가지 포인트
마지막으로 더 카피 라이팅의 저자 존 케풀즈가 이야기하는 "좋은 제목에 공통적인 3가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3가지 포인트
1. 자기 이익 (이익)
2. 뉴스 (새로운 한정, 화제 성)
3. 호기심 (이야기, 흥미성, 놀람)
위 세 가지 중 하나 또는 여러개를 가지고 있는 제목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1. 자기 이익(이익)을 강하게 제시한 제목이 가장 높은 반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리 :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가 있다
팔리는 인터넷 광고 (LP)의 공통점은 2가지가 있다 1. 이익이 명확 2. 타깃이 명확 세일즈 인터넷 광고에 중요한 "제목"을 눈에띠게 보이게하는 방법 -> 우선 이점 (이익을 눈에 띄게)하고, 타깃에 문제를 호소하는 것이 반응률이 높은 경향이 있다 -> 상권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제목에 포함시킨다 세일즈 인터넷 광고 (LP)의 50%는 '제목'에서 결정된다 |
이상 팔리는 인터넷 광고의 공통점을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함께 공유해주시고, 공감 및 댓글은 장시간 콘텐츠 만드는데 힘이됩니다.
이대영 KOI
더 마케팅 ceo
ZOOM 아카데미 코리아 소장
대기업 소상공 마케팅 컨설턴트
카피라이팅, 온라인마케팅 LP기획,
프로모션 영상 제작 및 프로듀서
암호화폐 금융 투자 관련 PPT 시나리오
구성 컨설팅 및 강의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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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랑스러운 스승님 민진홍의 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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